한국환경공단, 2020년 지자체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환경공단, 2020년 지자체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0.03.17 15:31
  • 조회수 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4월 7일까지 전국 지자체 및 대학교 대상으로 비산업 부문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접수

(세종=세종충청뉴스) 박종만 기자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전국 지자체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8일부터 4월 7일까지 2020년 지자체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 대상은 전국 지자체 및 대학교이며 가정, 공공, 폐기물, 농·축산, 수송(도로) 등 비산업 부문*에 적용 가능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또 기존 국고를 지원받아 수행 중인 사업은 원칙적으로 제외하나, 아이디어 반영 시 획기적인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기대되는 사업 및 아이디어는 응모가 가능하다.

특히 한국환경공단은 4월 중 총 6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11월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상 수상작은 300만 원의 상금과 환경부 장관상, 우수상 이하 수상작은 총 700만 원의 상금 및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이번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온실가스 감축효과, 중장기적 추진 가능성, 지자체 적용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기후변화 대응 정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심사는 온실가스 분야 시민단체 및 연구기관, 대학교수, 한국환경공단 소속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제안 아이디어의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현실적용성, 범용성 등을 평가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감축부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가적인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고조하고 비산업부문의 감축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