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민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젝트 '마음Ho~ 해피바이러스 콘서트'개최
상태바
대전시민을 위한 마음건강 프로젝트 '마음Ho~ 해피바이러스 콘서트'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4.16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 +자방 로고 
(최종)마음Ho포스터
(사진제공=대전광역정신건강센터)마음Ho포스터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오는 421 22이틀 간 코로나19로 지친 대전시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마음Ho~ 해피바이러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감염병에 대한 불안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과 정신질환 당사자 및 가족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는 무관중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의 라이브채널 [마음채널]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마음Ho~ 해피바이러스 콘서트는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온 정신건강홍보대사 해피바이러스 7인과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자 을지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유제춘 교수가 참여한다.

MC 박종훈의 사회로 421()에는 [정신건강, 우리의 행복입니다]를 주제로 오카리니스트 조은주, 싱어송라이터 정진채, 소프라노 정진옥의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들을 위한 공연이 진행되며, 422()에는 [알아두면 힘이 되는 정신건강 Q&A]를 주제로 국악인 전해옥, 크로스오버 첼리스트 이나영, 가페라가수 이한과 함께 대전시민을 위한 공연과 방송을 시청하며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블루(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평상시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과 즐거움을 찾는 활동으로 마음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행사 기획 의도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042-486-0005 내선3/홈페이지 www.djpmhc.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