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운전면허 상설 학과시험장 개소
상태바
천안시, 운전면허 상설 학과시험장 개소
  • 노충근 기자
  • n-chg@hanmail.net
  • 승인 2019.09.2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세종충청뉴스) 노충근 기자 = 천안시와 도로교통공단이 24일 구본영 시장 및 김덕섭 운전면허본부장, 시의회의장,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축구센터 내 신설된 천안 운전면허 상설 학과시험장 개소식을 개최했다.

특히 2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하고 운전면허 학과시험은 시민들의 불편과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천안시가 도로교통공단이 지난 7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신속히 추진됐다.

이번 열린 천안 운전면허 상설 학과시험장은 20명의 응시생을 수용하는 시험장과 교통안전교육장, 접수실, 대기실의 시설을 갖췄다. 또 응시생들은 축구센터 내 각종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운영시간은 평일(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당일 접수부터 시험결과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학과시험장이 상설 운영되면 매년 운전면허를 응시하는 1만여 명의 시민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천안종합터미널과 천안역에서의 접근성도 뛰어나 인근 아산, 경기, 평택, 안성, 세종의 주민들도 시험장을 찾아 연간 총 응시인원은 1만2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학과시험장의 개소는 천안시와 도로교통공단이 함께 고민하고 협치를 통해 이루어낸 좋은 모범사례”라며 “시민이 공감하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역 내 11개 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중부권의 중심인 천안 운전면허 학과시험장을 홍보하는 등 더욱 많은 시민에게 운전면허 시험의 기회를 제공해 공공서비스 균형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