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년 연속 사전컨설팅감사 우수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충북도, 2년 연속 사전컨설팅감사 우수기관 표창 수상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1.01.0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컨설팅감사 운영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북도가 사전 컨설팅감사를 통해 국민복리 증진과 기업애로를 해결한 우수기관에 대한 사기진작 도모를 위한 정부포상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작년 대통령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다.

충북도
충북도

특히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 추진실적, 업무활성화 시책 등을 평가하여 고득점 기관 순서대로 훈격(대통령표창 1점, 국무총리표창 1점, 장관표창 1점)을 정해 유공 기관을 표창하고 있다.

이에 도는 지난해 1월부터 컨설팅감사팀을 신설해 출자·출연기관 방문 홍보와 시군 공무원 대상 교육 등을 통해 사전컨설팅감사제도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켰으며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결과 2020년 152건의 사전컨설팅감사를 처리했다. 2019년 103건 처리 대비 148% 증가한 수치이다.

또 사전컨설팅감사를 통해 2년간 8,937백만원의 예산절감을 했고, 코로나 19 관련 14건을 처리하여 원활한 업무 추진이 가능토록 했다.

더욱이 도민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다수 부서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 사안별 부서 전문가가 참여하는 사전컨설팅감사 심의단을 구성·운영하는 등 다양한 시책으로 사전컨설팅감사 제도정책에 이바지했다.

이밖에 사전컨설팅감사 유공에 조현진 주무관, 공직감찰 유공에 문지은 주무관이 우수한 공적으로 분야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의 영광을 함께했다.

충북도 임양기 감사관은 지속적으로 사전컨설팅감사를 확대해 공무원들이 감사부담에서 벗어나 적극행정을 할 수 있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해 도민복리 증진과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