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초등학교 가정대상 언택트 독도교육 실시
상태바
독립기념관, 초등학교 가정대상 언택트 독도교육 실시
  • 강수익 기자
  • leo1593@hanmail.net
  • 승인 2021.03.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안의 독도 교육 운영
내 손안의 독도 교육 운영

(천안=세종충청뉴스) 강수익 기자 = 독립기념관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기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내 손안의 독도를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내 손안의 독도는 ‘독도의 역사와 자연’, ‘독도 지킴이 동화’, ‘전시관 탐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독립기념관 학예사로부터 실시간 전시물 설명 및 독도 교육을 받고 소통할 수 있다.

‘독도의 역사와 자연’은 초등 5~6학년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독도의 자연환경을 알아보고, 고문헌과 사료를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를 알아볼 수 있다.

‘독도의 자연’ 온라인 강의에는 시각장애인 유튜버 ‘우령의 유디오’가 내레이션에 참여한다.

‘독도지킴이 동화’는 초등학생들이 독도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물학습 콘텐츠이다. 독립기념관 교육부 직원들이 목소리 연기에 직접 참여한다. ‘전시관 탐방’은 독립운동사와 관련된 핵심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독립기념관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보며 활용할 수 있는 체험활동지도 제공한다. 체험활동지는 교육 참가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고 교육 기간 동안 제공되는 영상을 보며 풀어보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회 차 별로 우수참가 5가족을 선정해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체험교구재 세트를 증정한다.

지난해 국내 최초 인스타그램 기반 독도교육으로 실시된 「내 손안의 독도」는 총 11차에 걸쳐 운영, 1854명이 참여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독립운동사와 독도 수호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4월 첫 교육 접수 시작은 16일 오전 10시부터 각 선착순 200명이며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독립기념관홈페이지-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 신청-내 손안의 독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