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국립세종수목원·한국관광공사, 관광시설 홍보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국립세종수목원·한국관광공사, 관광시설 홍보설명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21.03.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세종시가 국립세종수목원·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25일 베스트웨스턴호텔,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세종시 주요 관광시설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에 참석을 희망한 지역 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관내 주요 관광시설·명소 소개, 세종 호수 조각전 등 관광지 연계 행사 설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 참석자들과 국립세종수목원을 직접 찾아 단체방문프로그램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세종시, 국립세종수목원, 한국관광공사 충북지사는 지난해 12월 세종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지역을 대표할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국립세종수목원을 선정하고, 팸투어, 온라인 마케팅 등 잠재관광지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이다.

더욱이 내달부터는 국립세종수목원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관람객들에게 세종시 역사 문화, 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문화·예술 공연 개최 등을 통해 관광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현구 시 관광문화재과장은 “국립세종수목원을 비롯 세종청사 옥상정원, 세종 호수공원 등 세종시 신도심을 거점으로 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행정수도 세종시 여행에 대한 수요가 하루 빨리 촉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된 데 따른 반사효과로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관광상품 개발, 관광객 유치 등을 목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