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벤트 개최
상태바
충북도,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벤트 개최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1.06.2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3가지 이벤트 진행… 충북 먹깨비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청북도는 충북형 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진행하는 이벤트는 총 3가지로, 충북 소재 먹깨비 가맹점을 이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7월 1일부터 12월까지 매월 선착순 5000 명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카테고리 제한 없이 전 메뉴를 즉시 할인하며, 매월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이달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2회 이상 주문한 선착순 500명에게 4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날 이벤트는 깜짝 기습 이벤트로, 기간 내 쿠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할 수 있다.

특히 이 기간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과 겹쳐, 공공배달앱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내수 활력 분위기를 살리는 데 동참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지역화폐로 결제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금액의 5%를 포인트로 환급한다. 예산 소진 시까지 중복 참여 가능하며, 포인트는 결제일 기준 다음 날 지급한다.

환급 이벤트는 지역화폐 충전 시 금액의 10%를 추가 지급하는 혜택에 착안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벤트로, 지난 5일 영동군을 마지막으로 도내 카드형 지역화폐 10종을 모두 ‘먹깨비’와 연동한 기념으로 준비했다.

충북도는 지역화폐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환급하면 할인 효과 체감이 더욱 커져, 주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환 충북도 경제기업과장은 “지난해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먹깨비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먹깨비는 자체적으로 지역대학 학생회와 협약을 맺고, 도내 5개 대학 캠퍼스 내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이벤트 홍보와 공공배달앱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