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초, 우리 쌀로 찹쌀떡 만들어요!
상태바
연세초, 우리 쌀로 찹쌀떡 만들어요!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7.0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로 바른 식습관 형성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연세초 학생들이 찹쌀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연세초 학생들이 찹쌀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연세초등학교(이하 연세초)는 최근 학교 내에서 ‘행복 찹쌀떡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연세초는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는 ‘2021년 쌀 맛나는 학교’ 사업에 공모해 올해 세종시 대표학교로 지정됐다.

아침밥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 학생이 증가하고 쌀 중심의 식생활이 줄어드는 현실을 반영해 학생들의 바른 식습관 교육을 위해 공모했다.

이번 ‘행복 찹쌀떡 만들기’ 행사는 5~6학년과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제공한 ‘쌀 교육’ 교재를 활용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쌀 영양소와 가치의 이해 ▲쌀 가공식품 탐구 ▲과일담은 찹쌀떡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쌀 생산과정은 물론 관련된 산업을 탐구하고 다양한 직업군까지 알아보는 이론교육과 체험 실습이 병행됐다.

연세초는 ‘쌀 맛나는 학교’사업을 통해 학년별 쌀 교육 계획을 차별화하여 연중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3학년은 추석 송편만들기, 4학년은 바른 식생활 요리 실습 등 학년 수준과 절기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 11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해정 교장은 “쌀 맛나는 학교 사업 운영의 효과를 파악해 일상 생활 속에서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노력은 물론 학교급식의 중요성을 지속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