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창업 교육 플랫폼 ‘하우투스타트’ 런칭···코로나 시대 각광받아
상태바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창업 교육 플랫폼 ‘하우투스타트’ 런칭···코로나 시대 각광받아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8.1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온라인 창업 교육 플랫폼 하우투스타트
출처 : 온라인 창업 교육 플랫폼 하우투스타트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내수 시장과 경기가 크게 위축되어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 여러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도전하는 젊은 청년 창업자와 스타트업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사업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코로나로 인해 다수의 대면 행사와 창업 교육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의 한 액셀러레이터 기업이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창업 교육 플랫폼을 출시해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창업교육 플랫폼 하우투스타트(How to start)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유수의 전문가 16명이 강사진으로 참여했고 다양한 창업 분야의 강의를 제작했다. 하우투스타트 온라인 강의는 창업 입문부터 창업 성장까지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신규 강의는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창업 경영과 관련해 어려움이 있거나 전문가의 코칭이 필요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진의 1:1 멘토링을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하우투스타트는 지난 7월 K-스타트업을 통해 사전 체험단 1기를 모집했으며, 모집 이틀 만에 1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려 조기 마감되었다. 사전 체험단은 약 1달간 클로즈 베타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수강생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8월 9일 정식 오픈했다.

하우투스타트 운영사인 컴퍼니에이 관계자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창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하우투스타트가 최선의 솔루션이 되기를 희망한다.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에게 좋은 대안이 되기를 기대하며, 학습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하우투스타트는 정식 오픈 기념으로 신규 수강생에게 스타트업 서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안은 하우투스타트 홈페이지(howtostart.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