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품목별 영농기술교육 토양과 비료 및 콩 재배기술 과정 실시
상태바
공주시, 품목별 영농기술교육 토양과 비료 및 콩 재배기술 과정 실시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2.05.0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기술교육
영농기술교육

(공주=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공주시는 최근 관내 희망 농업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품목별 기초영농기술교육 토양과 비료 및 콩 재배기술 과정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박태진 농촌지도사,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장지선 농업연구사가 강사로 초빙된 가운데 토양의 필수원소와 유기물, 시비처방서 해석법, 콩 안정생산 핵심 재배 기술 등으로 진행됐다.

또 토양과 비료 교육에서는 시비 처방서를 스스로 해석하고 비료의 적정 투입량을 판단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이에 공주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에 앞서 토양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기술보급과 토양검정실에서 무료로 실시할 수 있다.

또 콩 재배 기술 교육에서는 콩의 특성 전반 및 안정생산을 위한 중요한 환경요소를 자세히 설명해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시는 농업을 영위하는 희망 농업인 및 귀농귀촌인 등의 수요를 반영해 품목별 영농기술과정을 마련했다.

이밖에 토양과 비료, 콩, 고구마, 마늘·양파 등 품목별 기초과정과 복숭아, 체리, 시설오이, 딸기 등 심화과정 그리고 농업 실용 법률교육(농지법, 세무법),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다.

기타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gongju.go.kr/farming/index.do) 또는 농촌진흥과 역량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