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장…특화상품 판매와 문화공연 등 즐길 풍성
상태바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장…특화상품 판매와 문화공연 등 즐길 풍성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2.06.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막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막

(공주=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공주시는 오는 10월까지 2022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을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7일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산성시장상인회가 주관하는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인 공주를 방문하는 야간 관광객에게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판매와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왔던 전통시장 상인들을 돕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기 위해 ‘불타는 이 밤, 흥미진진한 공주!’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난 3일 개장한 야시장은 오는 10월 29일까지 22주 동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총 44일 동안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진행된다.

고소한 군밤, 알밤야채삼겹말이, 알밤 순대, 율피전, 알밤 샌드위치 등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판매하는 판매대 20개가 운영된다.

밤마실 야시장과 함께 열리는 문화공연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공연팀이 참여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해줄 예정이다.

이상률 경제과장은 “2017년 처음 밤마실 야시장을 개장하고 연간 15만 명이 찾았던 공주 원도심의 대표적인 행사였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했다가 다시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야심 차게 준비했다”며, “공주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께서는 신나게 즐기고 행복한 추억도 마음껏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