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19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사례 선정
상태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19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사례 선정
  • 노충근 기자
  • n-chg@hanmail.net
  • 승인 2019.10.2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장애인 일자리 사업
(사진제공=아산시)장애인 일자리 사업

(아산=세종충청뉴스) 노충근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관하는 19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사례 공모에서 우수일자리 사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장애인복지관은 ‘19년 1월 시로부터 ‘참여형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확대 및 직업생활에 따른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또 올해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일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무개발 및 일자리 발굴을 위해 장애인복지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연계 노력을 기울인 결과, 9개소의 신규 배치기관을 발굴하고 전년보다 13명의 중증장애인이 새롭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됐다.

이날 장애인복지관의 우수일자리 주요 사례는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아산우체국 우편물분류작업을 비롯해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고객안내, 종합사회복지관의 급식보조, 도서관 사서보조 및 사무보조 등 다양한 직무개발 및 일자리 배치기관 발굴, 일자리사업 참여자 중 일반고용으로 취업 연계 사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19년 신중년 활동가 지원사업에 선정, 장애인이 취업 후 작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지도원 배치 운영 사례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우수사례 선정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사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는 물론, 우수사례가 향후 타 지자체 및 일자리 수행기관에 모범적인 사례로 장애인일자리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및 장애인의 무고용률 등 장애인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