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농업기술센터, 행복농장 텃밭 110구획 분양
상태바
대전시농업기술센터, 행복농장 텃밭 110구획 분양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2.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6일부터 행복농장 도시민 텃밭 110구획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행복농장은 농업기술센터(유성구 교촌대정로 97) 도시농업 테마파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민 텃밭을 비롯해 테마정원, 쉼터, 원예치료실, 스마트팜 교육장 등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합성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무농약 재배로 경작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농업기술센터 종합분석실에서 토양 검정을 실시 후 분양하게 된다.

특히 대전시에 주소를 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텃밭은 20㎡ 45구획, 10㎡ 65구획을 분양하고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대전광역시 OK예약서비스(www.daejeon.go.kr/okr)에서 신청을 받는다.

또한 최종 분양자는 컴퓨터를 통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24일(금)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복농장 분양자 선정이 완료되면 3월 15일 개장식 및 도시농업교육을 실시하고, 11월 말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지태관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농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자연속에서 그동안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며 농사의 기쁨과 힐링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농장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daejeon.go.kr/fa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