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체육회 안종민 선수, 2023월드 보치아컵대회 금메달
상태바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안종민 선수, 2023월드 보치아컵대회 금메달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5.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모습(왼쪽에서 세 번째가 안종민 선수)
수상모습(왼쪽에서 세 번째가 안종민 선수)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국가대표 안종민 선수가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2023 월드 보치아컵대회’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2024년 7월 개최되는 파리 패럴림픽에 앞서 역량을 평가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총 20개국,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대한민국은 안종민 선수를 포함해 총 1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안 선수는 BC1등급 남자 개인전과 페어/팀(단체전) 경기에 출전해 페어/팀(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안 선수는 BC1등급 남자 개인전 8강에 올라 존 룽(홍콩·중국) 선수를 만나 5대 0으로 선점했으나, 아쉽게도 5대 6으로 역전패를 당해 4강 진입에 실패했다.

페어/팀(단체전) 경기에서는 조별 예선전 첫 게임인 일본과의 경기에서 패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으나 이후 안정적인 경기력을 펼쳐 말레이시아와 프랑스를 상대로 각각 승을 거두며 본선에 진출했다.

8강에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8대 3으로 승리, 4강에서 독일을 상대로 7대 5로 승리하면서 결승전에 진출했다.

안 선수는 결승전에서는 홍콩·중국 팀을 상대로 7대7 연장전 접전 끝에 승부수를 던져 득점하며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장은 “국제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안종민 선수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