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호 차관,“혁신도시 성공이 지역과 국가균형발전 핵심”강조
상태바
박선호 차관,“혁신도시 성공이 지역과 국가균형발전 핵심”강조
  • 이철호 기자
  • dlcjfgh@hanmail.net
  • 승인 2019.08.27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강원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간담회…발전재단 설립․지역인재 양성 등 협력방안 논의

(세종=세종충청뉴스) 이철호 기자 =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은 27일강원 혁신도시를 방문해 관할 지자체 및 이전 공공기관들과 간담회를 열어 강원 혁신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강원도에서 강원혁신도시 발전재단 설립 추진현황 및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오픈 캠퍼스에 대해 설명과 지역 전략산업인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육성과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비롯한 이전 공공기관들도 이주 직원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정부가 힘써줄 것을 건의하면서, 공공기관들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 차관은 “지역 성장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혁신도시 성공이 중요하다”며 “혁신도시 업무를 총괄하는 강원혁신도시 발전재단 설립을 조속히 추진하고 향후 재단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발전기금 조성과 혁신도시에 지역 주도의 자립적 성장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이전 공공기관과 지자체의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또 “지역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이전기관과 지역대학의 공동 연구 및 오픈캠퍼스 운영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 등 지역대학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밝히며, 관련 분야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박 차관은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내에 있는 민간 지식산업센터(H타워, 38개社 입주)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와 혁신도시가 활성화되기 위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입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토부가 7월부터 혁신도시 입주기업에 대한 재정지원을 확대하기로 한 만큼 원주시에서 기업유치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