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운영위원회, 2023 의회사무처 소관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상태바
세종시의회 운영위원회, 2023 의회사무처 소관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2.0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의회 운영위원회는 8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10개 안전을 심사하고 2023 의회사무처 소관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특히 23년도 의원 연구모임 등록 신청 5건을 원안 가결한 데 이어 세종시의회 미래전략수도완성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의 구성 결의안에 대해서는 활동기간을 조정하여 수정 가결했다.

이에 의회는 자치경찰제도 발전을 위한 연구모임, 1생활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세종‧대전 지역상생발전 연구모임, 세종형 교육자유특구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행정‧연구 우수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 활동 기간이 조정된 3개의 특별위원회의 경우 10일 본회의 의결을 거쳐 2024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추후 지속적인 활동이 필요할 경우 심사를 거쳐 활동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무원 인사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원안 가결하고,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 세종시 조직 개편으로 인한 상임위원회 직무와 소관 변경 사항을 조례에 반영하여 의회운영위 제안으로 본회의에 상정하기로 의결했다.

게다가 의회사무처 소관 2023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에서 의회운영위 위원들은 의회청사 환경개선, 의정자료실 리모델링 공사 기간 단축 및 의정자료실 방문객 증가에 따른 문제 대비, 의회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기관 위탁교육 기회 확대, 비상시를 대비한 의원 및 직원 안전교육 조속한 실시 등을 요구했다.

유인호 위원장은 “합리적이고 선진적인 의회사무처 운영을 위해 이번 회의에서 도출된 문제점이나 지적사항에 대해서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처리한 안건은 제8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